티스토리 뷰

작성하고 싶었던 말

친구들하고 15년만에 계곡에 놀러갔다.

아침 일찍가서 좋은 자리를 잡았고 물놀이를 즐겼다.

아침이고 산 속이라서 그런지 처음 들어갈 때는 너무 추웠지만, 금세 적응됐다.

나는 활동적인 것보다 분위기를 즐기는 편이라서 대부분의 시간을 누워서 보냈다.

또 가고 싶은 생각은 안들지만, 좋은 휴식이었다.

 


 

친구들하고 15년만에 계곡에 놀러갔다.

나는 갔다 / 계곡에 / 친구들과 / 15년 만에

I went to the valley with my friends in 15 years.

▶︎ It has been 15 years for me to hang out with my friends in a valley.

 


 

아침 일찍가서 좋은 자리를 잡았고 물놀이를 즐겼다.

우리는 갔다 / 아침 일찍 / 얻기 위해 / 좋은 자리를 / 그러고나서 / 우리는 즐겼다 / 물놀이를

We went to early morning for get the good location. After that we played swimming.

▶︎ I went to the valley early in the morning to find the right place and enjoyed swimming.

 


 

아침이고 산 속이라서 그런지 처음 들어갈 때는 너무 추웠지만, 금세 적응됐다.

나는 너무 추웠다 / 들어갔을 때 / 물 속에 / 처음 / 왜냐하면 / 그 곳은 / 산 속이었고 / 아침이어서 / 그러나 나는

I felt very cold when into the water at first because the place was in the mountain at morning but I adjusted soon.

Q. ~라서 그런지로 만들려면 어떻게 하는가?

▶︎ It was very cold because it was in the morning and we were in the mountain, but I got used to it quickly.

 


 

나는 활동적인 것보다 분위기를 즐기는 편이라서 대부분의 시간을 누워서 보냈다.

나는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다 / 누워서 / 바닥에 / 왜냐하면 / 나는 즐기는 편이다 / 분위기를 / 활동적인 것보다

I spend most of my time lied on the ground because I enjoyed atmosphere than active.

▶︎ I spent most of my time on lying on the ground since I prefer enjoying the atmosphere to doing some activity.

atmosphere 미국식 [-fɪr]

[명사] the atmosphere (지구의) 대기 / (다른 행성의) 대기 / (방이나 한정된 공간의) 공기; (특정한 기운이 도는) 곳[장소] / 분위기, 기운

 


 

또 가고 싶은 생각은 안들지만, 좋은 휴식이었다.

나는 원하지 않다 / 내가 그곳에 가는 것을 / 다시 / 하지만 / 그것은 좋은 휴식이었다.

I do not want that I went to there again but it was good rest.

Q. 가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는다를 어떻게 표현하는가?

▶︎ I don't feel like I want to go there again, but it was a good time.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